공무원학자금대출 잘알아보자!

공무원학자금대출 잘알아보자!

 

대학을 재학중인 학생들에게는 등록금이 필요하게 되는데, 학교에 따라서 금액의 차이가 모두 다릅니다. 부담이되는 학생들 중에서는 어려움이 있다보니 진학을 하지 못하는 분들도 있고,
이때 장학금을 받거나 또는 재학중인 동시에 아르바이트를 통해서 자금을 구하는 방법을 마련할 수 도 있겠지만 공부하면서 아르바이트까지 같이 한다면 아무래도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 이다.

 

다만 그 중에서 특히 근거도 없이 많이 쏟아져 나온 오해는 공무원 자녀 대학등록금 지원 여부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공무원 자녀라고 해서 무조건 대학등록금이 지원되지 않는 점과 그렇다고 또 아에 자녀들의 학비를 지원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대학등록금같이 많은 자원이 들어가는 지원이 없다는 것을 뜻할 뿐이지만
대신 소소한 금액이 들어가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자녀학비정도는 지원을 해준다.
그게 공무원 자녀학비보조수당인 것이다.

 

그럼 대학등록금은 어떻게 충당을 할것인지 알아보자

 

공무원 이라고해서 대학등록금을 나라에서 대 줄 것이라는 기대나 망상을 갖게 된 생각부터가 신기하다. 어느 유럽의 선진국 일부는 아예 전 국민이 대학등록금이 무료 지원을 해준다는 것이다.
갈수있을 지가 의문이 생긴다.

 

공무원 연금은 국민의 세금이 아니다. 물론 공무원도 국민이니, 그런의미라면 모르지만, 공무원들이 퇴직금으로 적립을 해두는 것이다. 간혹 공무원연금관리공단의 부실경영으로 적자가 나고 그 적자를 메우기 위해서 국민의 혈세가 투입되는 것은 문제라고 생각한다.

 

공무원학자금대출 같은경우는 공무원 연금공단에서 알아보시면 되고, 일반대학 학자금대출 같은경우는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 상담을 받아보시고, 진행을 해보시는게 좋다.